마포구, 셔틀콕 마케팅이 뜬다
마포구, 셔틀콕 마케팅이 뜬다
  • 이준철·박천홍 기자
  • 승인 2014.04.16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드민턴 용품 '요넥스 코리아'와 업무협약
▲ 지난 15일, 마포구청에서 박홍섭 마포구청장(우측 세 번째), 김철웅 요넥스 코리아 대표(우측 두 번째)를 비롯, 마포구생활체육회 관계자, 요넥스코리아 배드민턴 선수단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식이 개최됐다.

[신아일보=서울/이준철·박천홍 기자] 서울 마포구가 배드민턴 실업팀 '요넥스 코리아'를 지원하는 스포츠마케팅을 통해 생활체육 활성화와 구 이미지 증대라는 두 마리 토끼 잡기에 나선다.

16일 구에 따르면 관내 배드민턴 체육용품 전문업체인 요넥스코리아(사장 김철웅)와 생활체육 활성화 사업 지원 및 선수단 체육육성 지원을 위해 지난 15일 마포구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홍주 마포구청 생활체육과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마포구는 관내 배드민턴 실업팀에게 구가 보유하고 있는 체육시설을 이용하게 하고, 실업팀 선수들은 경기 시 마포구 명칭을 표출함으로써 실업팀 보유 효과를 거둘 수 있다"고 말했다.

요넥스코리아는 마포구 망원동에 사업장을 둔 배드민턴, 테니스 등 체육용품 전문업체로, 박성환 코치를 비롯해 이동근 선수 등 국가대표급 3명 등 총 9명으로 구성된 요넥스 배드민턴단을 지난 2012년 2월 창단,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마포구는 성산근린공원 다목적 커뮤니티센터 배드민턴장 일부를 배드민턴 선수단의 훈련장소로 제공하고,

요넥스 코리아는 선수단이 각종 경기, 대회 참가 시 선수단 유니폼에 마포구 명칭 사용, 선수단 재능 기부 등 지역사회 공헌활동 참여, 지역주민의 체육활동 지원을 위한 물품 제공, 지역행사, 각종 생활체육대회 개최 시 행사물품 지원 등을 이행한다.

구 관계자는 "그동안 예산 등으로 운영하지 못했던 직장운동경기부를, 구가 보유하고 있는 인프라(체육시설)을 활용해 관내 배드민턴단을 후원함으로써, 직장운동경기부 보유 효과 및 비인기 실업종목 선수단 체육육성 지원에 기여하는 등 여러 가지 효과를 함께 거둘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홍주 생활체육과장은 "앞으로도 이러한 민·관이 함께하는 생활체육 지원사업의 계속적 발굴 및 상호 유기적 협조체제를 구축해, 구민의 다양한 체육활동을 지원함으로써 구민의 건강증진은 물론, 생활체육이 있어 마포구민이 더욱 행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