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 보고회 및 현판 제막식
의정부,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 보고회 및 현판 제막식
  • 의정부/김병남 기자
  • 승인 2013.12.30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30일 의정부시청 대강당에서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 보고회 및 현판제막식을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 및 현판제막식에는 국회의원, 도·시의원 및 직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하기까지의 경과 보고와 인증현판 제막식을 가졌다. 

앞서 의정부시는 11월 21일 경기도 화성시에서 개최된 민원공무원의 날 행사에 안병용 의정부시장이 참석하여 안전행정부장관으로부터 인증패를 수여 받은 바 있다.

의정부시는 민원처리를 24시간 Non-stop, one-stop으로 처리하는 민원행정시스템 구축과 친절 3S 운동(Stand up, smile, say yes), 가족처럼 운동 확산, 민원안내도우미 운영을 통해 섬김행정의 민원서비스 제공과 내부역량 강화에 앞장서 왔다. 

또한,  종합적인 SNS 구축 일환으로 트위터, 불로그, 페이스북을 개설·운영, 민원안내도우미를 확대 운영, 임산부·노약자 전용창구를 설치하는 등 세심한 배려와 다양한 민원시책을 개발했다.

특히, 시장이 직접 시민들을 찾아가 민원을 상담하고 고충을 해소하는 '시장과의 일일 테이트'를 활성화하고 공정한 민원처리와 민원인 권익보호를 위해 민원1회 방문 상담 창구 운영, 민원인 후견인제, 민원조정위원회, 사전심사청구제, 민원미란다 제도 등 전체적으로 민원행정의 품질향상을 위해 노력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이번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을 계기로 희망도시 의정부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365일 언제나 시민과 소통하고 섬기는 민원행정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