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승격 50주년 기념행사 설명회
시 승격 50주년 기념행사 설명회
  • 천안/고광호·이윤호 기자
  • 승인 2013.08.26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무용 천안시장, 충남도청 기자실서

성무용 천안시장은 시 승격 50주년 하반기 주요행사 홍보를 위해 26일 충남도청 기자실 브리핑룸에서 기념행사 설명회를 열었다.
성 시장이 직접 참석해 진행한 이 날 설명회는 시 승격 50주년을 기념해 개최되는 2013천안국제웰빙식품엑스포, 천안흥타령춤축제 2013, 제5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에 대한 행사를 소개했다.
성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시 승격 50주년을 맞아 전국 및 국제규모의 행사에 국내외 많은 관광객이 우리 시를 방문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여러분들도 천안을 방문해 ‘멋’과 ‘맛’과 ‘흥’을 즐기기 바란다”며 “50주년 기념행사를 보다 완벽하게 준비해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시민모두가 한데 어우러지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홍보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전 세계 건강기능성 식품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2013천안국제웰빙식품엑스포는 30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천안삼거리공원에서 개최하며, 웰빙식품, 세계식문화, 친환경급식, 웰빙건강, 생명과학 등 다양한 주제의 전시부문과, 요리 체험행사, 토론 프로그램, 전통문화 소개 등 체험 및 문화행사 부문으로 나눠 진행한다.
또한 엑스포에 이어 3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대한민국 최우수축제로 선정된 천안흥타령춤축제는 국내 최대의 춤축제로 남녀노소 구분 없이 참여해 즐기는 우리나라 유일의 춤축제로 10월1일부터 6일까지 천안삼거리공원에서 개최하며 춤실력을 뽐내는 춤경연, 도심을 가로지르는 대규모 춤퍼레이드, 세계 각국 민속춤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국제민속춤대회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문화체육관광부와 천안시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관하는 제5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는 총 16개 지역의 개별 지역대표선발전을 통해 지역대표를 선발하며, 선발된 지역대표게이머들은 10월4일부터 6일까지 천안삼거리공원에서 그랜드파이널에 출전해 최종 우승자를 가린다.
시 관계자는 “시 승격 50주년을 기념해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 지난해보다 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천안시민은 물론 전국에서 찾아오시는 관람객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흥겨운 축제 한마당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