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복사골청소년예술제’ 펼쳐
‘제12회 복사골청소년예술제’ 펼쳐
  • 부천/오택보기자
  • 승인 2012.09.03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9일 부천시청·중앙공원등서
제12회 복사골청소년예술제 ‘내숭無성깔有’가 7일부터 9일까지 부천시청과 중앙공원에서 열린다.

청소년이 직접 만들어 가는 ‘내숭無 성깔有’는 DoDo(우리말 도도하다라는 뜻과 영어 ‘하다’의 의미를 가짐) 란 기본 콘셉트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 보다 대상과 금상의 상금을 100만원과 50만원으로 올리고 장려상 9팀에 20만원을 각각 지급한다.

첫날인 7일에는 자유토론축제인 청소년토론축제를 대회 형식으로 개최, 건전한 경쟁을 통해 토론문화에 대한 올바른 방법을 제시한다.

또 8일에는 다양한 기획행사와 부천시 청소년문화예술 홍보대사인 홍영주 교수가 이끄는 애니메이션 크루와 코리아 왁킹 유닛 등 프로 댄스 팀들의 DoDo한 콘서트가 펼쳐진다.

마지막 날인 9일에는 지난 7월 14일 오디션에서 선발된 20팀의 열띤 경연대회가 진행된다.

이와함께 세계1위 비보이댄스팀이자 부천시청 소년문화예술홍보대사인 진조크루가 초청돼 뜨거운 청소년 축제의 마지막을 장식할 예정이다.

그밖에 부대행사로 DoDo한 DADA (먹DA, 보DA, 놀DA, 하DA)등 청소년이 직접 참여해 하루를 즐겁게 보내며 머무를 수 있는 행사장이 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축제에 주목할 만한 것은 행사장을 찾은 관객들에게 기습적으로 찾아가서 펼쳐지는‘기습!이벤트’가 기획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