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 효성도서관, 개관 4주년 기념식 열어
계양 효성도서관, 개관 4주년 기념식 열어
  • 계양/백칠성기자
  • 승인 2012.07.24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형우 구청장. 이용휘 구의회의장등 참석
인천 계양구 효성도서관은 개관 4주년을 맞아 24일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박형우 계양구청장과 이용휘 구의회의장, 구의원, 유관기관장과 지역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소하게 치러졌다.

이날 박형우 구청장은 “지역주민들의 관심과 관장 이하 직원들의 노력으로 효성도서관이 지역을 대표하는 문화시설이 됐다”며“얼마 전 도서관리 자동화시스템인 RFID시스템이 구축되어 주민들에게 더욱 세련된 도서관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누구나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생활친화적 도서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효성도서관은 구의 권역별 도서관 확충계획에 따라 2008년 개관하여 지역 주민과 어린이들에게 가깝고 친근한 도서관으로 다가가고, 효율적인 도서관의 운영을 통한 독서문화의 활성화 및 지역사회 정보화 촉진에 기여하였으며 이젠 지역을 대표하는 문화시설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한편, 구는 효성도서관 외에도 권역별로 서운도서관, 동양도서관, 작전도서관을 건립해 구민들에게 양질의 교육 및 문화공간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전국 최초로 지하철 역사 내에 개관한 경인교대입구역 IT작은도서관은 21세기 지식정보화시대에 걸맞게 전자책, 오디오북 등 IT 기기를 이용한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