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드림파크 환경에코캠프’ 운영
‘2012 드림파크 환경에코캠프’ 운영
  • 인천/고윤정기자
  • 승인 2012.07.24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초.중생 대상...참가자 모집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사장 조춘구, 이하 공사)는 여름방학 기간동안 드림파크 생태체험프로그램인 ‘2012 드림파크 환경에코캠프’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환경에코캠프는 여름방학 중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8일간 총 4회(회당 2일) 실시하며 쓰레기 처리과정을 통한 자원의 절약 및 재활용과 지구환경 파괴에 따른 기후변화의 심각성 등 환경문제의 중요성과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편성했다.

환경탐구교실은 쓰레기매립지에서 발생하는 침출수의 처리 방법을 알아보고 수질검사 및 정수과정을 직접 실험하게 된다.

또 환경생태체험교실은 친환경 생태공원으로 가꾸어진 녹색바이오단지에서 테마별 식물관찰, 습지탐방, 나무가꾸기 등에 참여할 수 있고 환경과학교실은 풍력발전 및 매립가스를 이용한 신재생에너지 생산, 지구환경 파괴에 따른 기후변화문제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이번 캠프는 12명 내외의 소규모로 운영해 학생들의 흥미유발과 교육의 효과도 한층 높일 예정이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캠프를 통해 학생들에게 환경과 생태, 자원의 소중함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자원의 재활용과 신재생에너지 개발, 생물자원의 보호, 탄소줄이기 등 환경지킴이로서의 의식함양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참가신청은 공사 홈페이지(www.slc.or.kr)를 통해 내용을 확인하고 차수별 일정에 맞춰 30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최종 참가자 명단은 8월 1일 홈페이지에 공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