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관광 홈페이지 대대적 개편
용인, 관광 홈페이지 대대적 개편
  • 용인/김부귀기자
  • 승인 2012.02.28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천베스트 10선. 영화촬영지등 70개 콘텐츠 구성
경기도 용인시는 29일 용인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과 국내 관광객들에게 관광 편의를 제공하는 통합 홈페이지를 대대적으로 개편해 선보인다.

시는 지난해 11월부터 홈페이지 서비스 시스템 구축사업을 시작해 용인 관광지를 테마별.지역별로 재구축하고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다국어 홈페이지(영어?중국어) 신설 등 5개 메뉴, 70개 세부 콘텐츠를 담아 개편했다.

이번 용인시 관광홈페이지(http://tour.yongin.go.kr)는 기존에 단순 소개 콘텐츠에서 벗어나 실질적인 정보제공 콘텐츠로 재구축한 것이 특징으로, 대표관광지(추천베스트 10선, 영화촬영지, 등산로, 자전거도로), 도시.농촌 체험관광지, 맛집(카페거리, 먹거리촌), 쇼핑(재래시장), 축제, 시티투어, 여행도우미, 문화 및 자연(용인 역사, 민속), 커뮤니티(관광 행사, 이벤트) 등을 새롭게 단장했다.

또한, 스마트폰 이용자 확대에 따른 정보이용과 소통방식의 변화에 따라 모바일서비스도 가능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 없이 용인을 관광할 수 있다.

시는 앞으로 관광, 쇼핑, 맛집, 숙박, 교통 등 관광편의 및 외국인 관심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선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관광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주 40시간 근무제, 주 5일 수업제 도입 등 시민의 여가와 학생들의 체험학습 수요 증가에 따른 관광도시 용인의 정보 만족도를 높여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한 관광 상품 개발 및 홍보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