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재교육기관 운영 방안등 논의
영재교육기관 운영 방안등 논의
  • 시흥/송한빈기자
  • 승인 2012.02.28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교육지원청 ‘영재교육 지도교사 워크숍’ 열어
경기도 시흥교육지원청은 지난 27일 교육지원청 대강당 및 1회의실에서 ‘2012 시흥 영재교육 지도교사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2011년도에 운영된 시흥 영재교육기관 담당 및 지도 교사들과 2012년도 영재교육 지도교사 총 220여명이 한 자리에 모여 영재교육기관 운영 방안 및 영재 교육의 노하우를 제공하고자 개최됐다.

2011년도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우수사항 및 개선방안을 바탕으로 2012년도 영재 교육과정을 내실 있게 운영하고 질 높은 영재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적극 활용하고자 2011년도 영재학급 운영 우수사례 발표(초등, 중.고등) 및 수학, 과학 영재 프로그램 지도방법 및 실제에 대한 강의 및 연수가 이어졌다.

수학과 프로젝트 학습방법 강의는 영재학급 지도교사들에게 도움이 되는 창의적 산출물의 올바른 지도방안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이어졌고, 과학 영재 프로그램 지도방법 강의에서는 주제 선정부터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수업 전반에 걸쳐 능동적인 수업을 진행한 사례를 발표했다.

2012년도 영재학급의 신규 담당교사인 정왕초등학교 정성엽 교사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영재 교육과정 운영의 총체적인 흐름을 알게 됐고 관내 여러 선생님들과 영재교육의 전문적인 지식과 교육 노하우를 공유하게 되어 2012년도 영재학급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고 말했다.

한편 시흥교육지원청은 실무중심 및 정보교환의 워크숍을 통해 영재 지도교사들이 교육과정을 내실 있게 운영하고 질 높은 영재교육을 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쓸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