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과 창직을 꿈꾸는 청년들, 모두 모여라!
창업과 창직을 꿈꾸는 청년들, 모두 모여라!
  • 서울/김용만 기자
  • 승인 2012.02.01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천구, 3일 오후 2시 해누리타운 2층 아트홀에서 청년·창직 사업설명회 개최
설명회 통한 창직, 창업 알짜정보 제공으로 청년들의 사회참여기회 확대

양천구가 청년실업문제에 발 벗고 나선다.

구에서는 오는 3일 오후 2시 해누리타운 2층 아트홀에서 청년 창업·창직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날로 심각해지는 청년실업문제에 대한 실마리를 풀고자 개최되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최근 청년실업문제의 대안으로 활성화되고 있는 창직과 창업에 대해 심도있게 접근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 이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설명회는 총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되며 1부에서는 당일 현장 참가자를 위한 참가자 등록, 창업․창직 동영상 시청 등과 함께 청년들의 창직인턴제 참여 활성화를 위한 양천구와 한국디지털컨버전스협회의 상호협약식이 있다.

이어 2부에서는 청년 창직인턴제 사업설명회, 소셜 벤처 창업스쿨 사업설명회가 진행되고 질의 응답시간을 가진 후, 일자리플러스센터․소셜벤처인큐베이팅 센터를 방문한다.

참여대상은 만15세에서 만39세까지의 청년이며, 선배기업에서 일하며 창직에 대한 노하우를 최대 6개월간 배울 수 있고 수료 후 1년 이내에 창직 성공시, 촉진수당 200만원을 지급 받게 된다.

또한 인턴을 채용한 기업에게는 인턴채용기간 동안 인턴에 대한 인건비 50%(월 최대80만원)가 지원된다.

창업스쿨은 현재 양천구 해누리타운에 운영중인 소셜벤처인큐베이팅센터 입주선정을 돕는 사회적기업 창업교육 프로그램으로, 별도의 선정절차를 거쳐 센터 입주가 확정되면 1년간 무상으로 사무공간과 컨설팅이 제공되며, 팀당 최대 3000만원의 사업비가 지원된다.

설명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거나 참여를 원할 경우 양천구청 일자리정책과 (2620-4624)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