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2011년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 안성/양귀호기자
  • 승인 2011.01.26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마춤’ 브랜드 5년연속 대상 수상
경기도 안성시를 대표하는 농특산물 공동브랜드인 ‘안성마춤’이 소비자의 마음속에 최고의 기대 가치로 자리 잡아 세대와 계층을 넘어 국민에게 사랑 받는 대한민국 농특산물 대표 브랜드로 선정됐다.

시는 지난 25일 서울 하얏트 호텔에서 한국경제신문사와 한국소비자포럼이 공동 주최한 2011년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안성마춤’ 브랜드가 지자체 공동브랜드 부문에서 5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차지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하베스트브랜딩연구소에서 지방자치단체 최고의 대표 브랜드를 선정하는 ‘2010 대한민국 지역브랜드’ 대상 수상에 이은 쾌거로 안성마춤 브랜드는 소비자를 비롯해 전국민 누구에게나 인정받고 사랑받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의 대표브랜드임을 입증한 셈이다.

올해로 9회를 맞이한 이번 대상은 국내에서 활동하는 모든 브랜드를 대상으로 매출액, 시장점유율, 성공적으로 시장 진출한 브랜드, 관계자 조사등의 사전조사를 거쳐 부문별 후보를 확정하여 1차로 후보군을 선정했으며, 각 기업의 마케팅 담당자를 대상으로 2차 최종후보로 233개부문 703개를 선정하였고, 온라인을 통한 소비자 직접투표와 전문가로 구성된 국민 평가단을 투표를 통해 최종 선정됐다.

시 관계자는 “세계적인 경제불황과 농업분야 FTA 협상등 점점 어려워지고 있는 농업·농촌 현실에서 안성마춤 브랜드의 가치를 더욱 극대화하여 부자 되는 농업, 살기 좋은 농촌건설, 꿈이 있는 생명산업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