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 서울맹학교서 진로탐색 멘토링 진행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 서울맹학교서 진로탐색 멘토링 진행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4.03.29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졸업생 멘토 특강 및 공연 통해 문화예술 직업 체험 기회 제공
특별 멘토로 나선 이정헌 물빛소리 합창단원이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코웨이]
특별 멘토로 나선 이정헌 물빛소리 합창단원이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코웨이]

코웨이는 서울시 용산구 국립서울맹학교 용산캠퍼스에서 진로탐색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국립서울맹학교는 1913년 설립된 국내 최초 시각장애 학생 특수교육기관으로 학생들의 장애 극복과 능동적인 사회 참여를 지원하고 있다. 코웨이는 시각장애 학생들에게 문화예술 직업군을 소개하고 시각장애인 합창단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이번 진로탐색 멘토링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재학생 및 교직원 70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에서 활동 중인 졸업생들의 특강과 합창단 공연으로 구성됐다. 특별 멘토로 나선 졸업생 2명은 합창단에 대한 소개와 진로 설계 경험담 등을 공유하며 후배들이 직업 선택에 대한 폭넓은 시각을 기를 수 있도록 격려했다.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은 특강 전후로 공연을 선보이며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사계 中 봄’ 등 계절감을 살린 곡을 비롯해 ‘미래로 가는 계단’, ‘음악은 항상 네 곁에’ 등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곡을 노래하며 꿈을 찾아 성장해나가는 학생들에게 용기를 보냈다.

이날 강사로 참여한 서울맹학교 졸업생 이정헌 물빛소리 합창단원은 “시각장애인이 가질 수 있는 일자리는 안마사 등 특정 직업으로 국한되는 경향이 있는데 기업 합창단 등이 설립되면서 사회 진출 범위가 넓어지게 됐다”며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의 일원으로서 후배들에게 새로운 미래와 일하는 즐거움을 소개할 수 있게 되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코웨이 관계자는 “장애인의 사회적 자립을 돕고 우수한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다양한 소통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며 “미래 꿈나무들이 장애를 딛고 다양한 방면으로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며 ESG 경영을 강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웨이는 더 나은 미래사회를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며 ESG 경영 폭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사회통합 가치 확산과 장애 인식 개선을 위해 휠체어농구단과 시각장애인 합창단을 운영하며 장애 예체능인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지역사회의 건강한 생활 환경을 위해 지난 2015년부터 환경부와 협력해 지하수 오염지역에 정수기를 지원하는 ‘안심지하수’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약 1100대의 정수기를 지원해 물 복지 향상에 나서고 있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