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디컴퍼니, 층간 자율주행 배송로봇 ‘플래시봇’ 출시
브이디컴퍼니, 층간 자율주행 배송로봇 ‘플래시봇’ 출시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4.03.29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 신신엠앤씨 사옥 내 카페에서 회의실로 음료 배송 시범 운영 중
브이디컴퍼니가 플래시봇을 새롭게 출시했다. [제공=브이디컴퍼니]

서빙로봇 기업 브이디컴퍼니가 층간 이동이 가능한 실내 배송로봇 ‘플래시봇(FlashBot)’을 새롭게 출시했다.

층간 배송로봇 ‘플래시봇’은 지난 5년간 브이디컴퍼니가 서빙로봇 시장에서 검증받은 고도의 자율주행 기능을 기본적으로 탑재하고 있다.

엘리베이터와의 연동을 통해 건물 내에서 층간 이동을 하며 물품을 무인 배송한다.

클라우드 연동방식을 통해 사람의 손을 빌리지 않고 직접 엘리베이터를 호출하여 탑승해 다른 층으로 이동, 물건을 배송한다. 이와 함께 스피드게이트 및 자동문 모두 스스로 통과할 수 있다.

브이디 오토패스 솔루션을 활용하여 오피스 빌딩의 출입구나 통로 사이사이에 자동문이 있는 건물에서도 완전한 무인 배송이 가능하다.

플래시봇은 현대엘리베이터, 오티스엘리베이터, 티케이엘리베이터 등 국내 3대 엘리베이터 제조사를 포함해 중소기업 제조사까지 대부분의 엘리베이터와 연동 가능하다.

이와 함께 브이디컴퍼니의 테이블오더 ‘브이디메뉴’와 연동하여 주문 및 결제, 층간 배송 서비스를 한번에 제공한다. 현재 한국타이어 판교 사옥과 신신엠앤씨 대구 사옥에서 플래시봇을 시범 운영 중이다.

브이디컴퍼니 함판식 대표는 “고물가에 최저임금 인상, 인력난까지 겹치며 서비스로봇이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자동화 솔루션으로 자리잡아 가고있다"라며 "대한민국 최초로 서빙로봇을 공급하고 외식업장의 자동화와 구인난 해소에 기여했던 브이디컴퍼니가 이번에 층간 배송로봇을 출시하며 새로운 서비스로봇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고 밝혔다.

adevent@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