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도시공사 이계문 사장, 봄철 해빙기시공관리 중인 현장을 찾아 안전 점검
남양주도시공사 이계문 사장, 봄철 해빙기시공관리 중인 현장을 찾아 안전 점검
  • 정원영기자
  • 승인 2024.03.28 0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궁집 지하 주차장 및 평내체육문화센터 건설 현장 점검 나서…
 

남양주도시공사(이하 공사) 이계문 사장은 3월 27일(수) 남양주 궁집 지하주차장 및 평내체육문화센터 건설 현장을 방문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관리가 충실히 이행되고 있는지를 점검하고, 공사장 인근 주민분들의 불편한 사항은 없는지 현장 관계자와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먼저 이 사장은 남양주 궁집 지하 주차장 건설 현장을 방문했다. 안전사고 취약 시기 중 하나인 *해빙기 기간에는 지반 약화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터파기 과정에서 많이 발생하는 장비의 전도 및 협착 사고 등에 대한 방지 대책을 꼼꼼하게 점검하고, 만일의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이계문 사장은 평내체육문화센터 건설 현장을 방문하고 사토 운반 트럭의 이동 경로에 있는 남양주 신촌초등학교 앞 교차로를 확인하고, 트럭의 운행이 빈번함에 따라 시민분들의 안전이 확보될 수 있도록 신호수 배치 상황 등을 점검했다. 

특히 이 사장은 대형 트럭의 통행으로 인해 학생들에게 위협이 될 수 있다는 민원이 접수됨에 따라, 남양주남부경찰서와 긴밀이 협력할 것을 주문했다. 공사 현장 앞 교차로에 비보호 신호를 추가로 설치함으로써 기존 제기된 민원 해소에 노력하고자 한다.

건설 현장 두 곳의 방문을 마치고 이 사장은 “건설공사에 따른 주민분들의 민원 발생 시, 관계기관의 적극적인 협조를 구해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늘 안전사고 예방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공사를 진행해 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평내체육문화센터는 2025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지하 2층 ~ 지상 2층, 연면적 11,503㎡ 규모로 지어진다. 내부에는 .수영장(길이 25m, 6레인) .유아풀(25m, 2레인) .아쿠아로빅 전용 공간 .다목적 실내체육관 .문화 교실 등 주민편의를 위한 다양한 공간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또한 남양주 궁집 지하주차장은 2025년 3월 준공을 목표로 지하 2층 ~ 지상 1층, 연면적 4,274㎡ 규모로 지어진다. 106면의 주차장과 지상부는 문화유산과 어울리는 시민 소통 공간(공원)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wonyoung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