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원교육, '2024년 수원시&화성시 한국사 골든벨' 대회 개최
장원교육, '2024년 수원시&화성시 한국사 골든벨' 대회 개최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4.03.27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학생 역사 의식 및 학습 흥미 높여주는 온라인 골든벨 행사
한국사 골든벨 포스터.[사진=장원교육]
한국사 골든벨 포스터.[사진=장원교육]

장원교육은 한국사 초등학생 역사 퀴즈 대회 ‘2024년 수원시&화성시 한국사 골든벨’ 행사를 오는 30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초등학생들의 역사 의식을 높이고 한국사 학습에 대한 흥미를 길러주기 위해 기획한 ‘2024년 수원시&화성시 한국사 골든벨’ 행사는 30일 오전 11시, 오후 1시 온라인 ZOOM 채널에서 열릴 예정이다.

장원한국사 초등 회원들이 행사에 참여할 계획이며 저학년은 삼국시대부터 고려시대, 고학년은 삼국시대부터 조선시대 범위 내에서 출제될 퀴즈를 풀면서 정답을 맞추게 된다. 해당 행사는 참가 학생들이 문제를 보고 정답을 스케치북에 적어 ZOOM(줌) 화면에 보여주는 방법으로 진행한다.

한편 장원교육은 참가자와 수상자를 위해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골든벨 대상을 포함한 최우수상,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문화상품권 및 외식상품권을 제공하며, 장려상은 햄버거 세트, 참가자 전원에게는 한국사 용어사전 또는 급수시험 문제집을 증정할 계획이다.

장원한국사는 인물, 용어, 맥락 등 역사 콘텐츠를 쉽게 설명해 초중등 교과 속 한국사 흐름을 완벽하게 파악할 수 있는 학습지 프로그램이다. 역사 속 주요 인물 189명, 194개의 용어, 96개의 맥락을 중점으로 쉽고 재밌게 한국사를 이해할 수 있으며 만화, 사진, 인포그래픽으로 빠르게 역사적 사실을 학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놀이형, 실전대비, 심화형 3단계 자료 해석 문제로 학교 시험은 물론 한국사능력시험까지 대비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장원교육 관계자는 “이번 ‘2024년 수원시&화성시 한국사 골든벨’ 행사는 학생들이 체계적인 줌 퀴즈를 통해 한국사 과정을 복습하면서 실력을 쌓아갈 수 있는 자리”라면서 “행사에 참가한 학생과 학부모들의 높은 만족도와 참여도에 힘입어 앞으로도 전국적인 ‘한국사 골든벨’ 행사를 지속 개최할 계획이며, 다양한 역사 체험 학습, 역사 탐방 프로그램 등도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