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일자리진흥원, '2024년 충남 윙크(W-ink) 페스티벌' 개최
충남일자리진흥원, '2024년 충남 윙크(W-ink) 페스티벌' 개최
  • 김기룡 기자
  • 승인 2024.03.26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와 경력단절예방 위해
2024년 충남 윙크(W-ink) 페스티벌 포스터(사진=충남일자리진흥원)
2024년 충남 윙크(W-ink) 페스티벌 포스터(사진=충남일자리진흥원)

(재)충남일자리경제진흥원은 오는 29일 1시 충남도서관 문화교육동에서 '2024년도 충남 윙크(W-ink)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도민들과 기업에 경력단절예방의 중요성과 가족친화적 기업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기업과 여성을 잇다. 내일의 희망이 있다.’라는 주제를 가지고 ▲경력단절예방 토크콘서트 ▲채용설명회▲기업설명회(가족친화인증제도, 달라지는 인사·노무제도 등) 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개회행사에 이어, 다목적실과 로비에서는 채용관, 체험관, 홍보관 등 다양한 부스 행사가 운영된다. 

채용관에서는 ▲이력서 컨설팅▲현장면접▲고용노동부 지원제도를 안내하며, 체험관에서는 ▲증명사진 촬영▲메이크업 체험▲퍼스널컬러 진단▲지문 인‧적성검사▲직업타로카드 체험 부스가 준비되어 있고, 마지막 홍보관에서는  ▲여성 재취업을 위한 과정 안내 ▲경력단절예방 실천 약속 캠페인이 진행될 예정이다.

김찬배 원장은 “경력단절 예방을 위한 인식전환 및 가족 친화적 기업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행사 참석은 충남 도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사전 등록 및 행사 문의는 충남일자리경제진흥원 여성고용지원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press@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