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머스 x 케어스킬, 그린바이오 케어푸드 농식품 식자재공급을 통한 노인영양관리 개선나서
메디머스 x 케어스킬, 그린바이오 케어푸드 농식품 식자재공급을 통한 노인영양관리 개선나서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4.03.27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윤재 케어스킬 대표(오른쪽)와 김종현 메디머스 대표가 그린바이오 케어푸드 농식품 식자재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제공=메디머스]

그린바이오 메디푸드 플랫폼기업인 메디머스(대표 김종현)가 케어스킬(대표 안윤재)과 함께 그린바이오 케어푸드 농식품 식자재공급을 통한 노인영양관리 개선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은 ▲그린바이오 케어푸드 농식품 공급을 통한 영양관리개선 식단연구 ▲그린바이오 기능성 두유, 빵, 과일 등 식이섬유 강화 가공식품 개발 및 유통 ▲건강검진데이터기반 BAP 전용앱 구축 및 정기구독 시스템개발 ▲병원 환자 케어를 위한 간병인 구인에 관한 업무 ▲정부 R&D 산학연과제 공동 수주 및 컨설팅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관련자료에 따르면, 65살 이상 인구 비중이 20%가 넘어서는 ‘초고령 사회’로 구분되고 있다. 2030년까지 인구 1,300만이상인 고령화 인구를 맞이하게 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는 가운데, 우리나라는 ‘초고령 사회’의 초입에 들어서고 있다.

이에 따라 케어푸드 시장은 2조원이 넘어갈것으로 예측된다. 

메디머스 김종현 대표는 “헬시플레져(Healthy Plaeasure)를 꿈꾸고 있는 많은 시니어들은 행복하고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한다"라며 "이번 협약으로 고령화시장에 맞추어 FoodRx IT 플랫폼을 기초로 하여 맞춤형 건강식 케어푸드 공급을 통해 기능성 농산물 유통 및 가공식품에 혁신을 일으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언급했다.

케어스킬 안윤재 대표는 “사람은 40세 이전에 외부적인 충격으로 죽지 않으면 50세 이후 반드시 본인의 유전적인 결함뿐만 아니라 후천적인 생활습관으로 인한 노화로 인하여 반드시 사전적인 질병을 예방 해야하는데, 이번 메디머스와의 협약을 통하여 시니어의 라이프 스타일을 개선하고 사전적으로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 기능성 케어푸드로 좋은 협업 사례를 만들어 낼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adevent@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