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연차 직원 등 240명, 친절마인드 함양 교육
제천시는 지난 25일 ‘2024년 제천시 공직자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직원의 친절도 향상을 위해 전직원을 대상으로 2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1차와 2차로 나눠 진행됐다.
특히 3년 이내 저연차 직원 및 대민업무담당 직원들이 많이 참석했으며, 교육은 공무원으로서 갖추어야 할 민원응대의 마음가짐과 공직자의 자세와 관련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강사로 나선 조은영 가치컴퍼니 대표는 2024년 친절서비스 트렌드는 고객의 시간과 감정이 중요한 시대로서, 신뢰를 바탕으로 한 효과적인 민원대응방법과 민원인의 감정을 이해하는 원활한 소통방식으로의 변화를 강조했다.
제천시 관계자는 “친절은 시민행복을 증진시키는 공직자로서의 기본 소양으로 친절교육을 통해 시민이 공감하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시민이 만족하는 선진행정을 구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신아일보] 제천/이재남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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