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수 후보, 루원시티 상업3지구에 ‘학교 신설 ’공언
박상수 후보, 루원시티 상업3지구에 ‘학교 신설 ’공언
  • 박주용 기자
  • 승인 2024.03.25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박상수 후보측)
(사진=박상수 후보측)

박상수 인천 서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국민의힘)는 24일 인천 루원시티 2차 SK리더스뷰아파트 커뮤니티 센터에서 열린 ‘후보자-주민과의 좌담회’에서 “루원시티 학교 신설 문제와 관련해, 투쟁을 통해서라도 반드시 해결하겠다”고 밝혔다.

루원시티 상업3지구는 과거 인천광역시의 도시개발사업 당시 학교용지였다가 상업용지로 변경됐다. 주민들의 학교 신설 요구가 빗발치자 다시 학교용지로 전환이 추진되며 재공람 공고까지 이루어졌다가 또다시 뒤집어져 현재 상업용지로 남아있다.

해당 부지를 매수한 민간사업자 엠엔씨는 이 곳에 1150세대 이상의 오피스텔을 건설할 예정이다.

이날 열린 좌담회에서 주민들은 루원시티 개발 초기에 약속됐던 학교 신설과 학생들의 안전 확보 이슈가 전혀 해결되지 않은 것에 대해 강한 불만을 토로했다.

박상수 후보는 “루원시티 상업3지구 일대에 거주하는 주민들은 원래 예정됐던 부지에 학교가 들어오지 않아 많은 불편을 겪고 있다”며 “특히 아이들이 통학을 위해 15차선 도로를 건너야 하는 위험천만한 상태에 놓여있으므로, 상업3지구 일대에 학교 신설이 시급해보인다”고 말했다.

이어 “당초 상업3지구는 루원시티 일대 개발사업 시작부터 학교가 들어오는 곳으로 예정됐던 곳인데, 2019년 민간사업자 엠엔씨가 해당 부지를 매수하면서 문제가 심각해졌다”며 “인천시 등에 기존 학교용지를 상업용지로 변경했던 처분을 철회하도록 강력히 요청할 예정”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지난 4년간 지역구 현역 의원이 어떠한 개선도 하지 못하고 수수방관하고 있었다는 사실이 답답할 따름”이라며 “학교 신설 및 아이들의 위험한 통학 환경 해결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변화를 선택해 달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pjy609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