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경준 후보, "기업하기 좋은 동탄시 만들 것"
유경준 후보, "기업하기 좋은 동탄시 만들 것"
  • 문인호 기자
  • 승인 2024.03.21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화성시 정(반월동, 동탄 1,2,3,5동)에 출마한 국민의힘 유경준 후보가 3호 공약으로 '기업하기 좋은 동탄시' 를 발표했다.

3호 공약은 화성상공회의소가 유경준 후보에게 전달한 '제 22 대 화성시 국회의원 후보자에게 드리는 기업인 의견'이라는 보고서와 국민의힘 중앙당 공약을 바탕으로 마련됐으며 , 3호 공약을 발표한 3월 20일은 제51회 상공인의 날(3월 셋째 주 수요일 )이기도 하다.

정부는 우리 경제의 핵심인 제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14 년부터 스마트 공장을 지원하고 있으나 , 스마트공장의 양적 확대 뿐만 아니라 질적 향상과 함께 탄소국경조정제도 등에 대비한 그린화 지원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따라 , 스마트 ·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가 멘토단과 탄소중립 전환 지원 패키지 지원을 추진한다.

우수 수출중소기업 대상 수출 마케팅 · 금융 · 기술개발 등 패키지 지원을 통해 스케일 업을 지원하고 , 중소기업 수출바우처 및 수출컨소시엄 , 해외 전시회 참여 확대를 지원할 계획이다.

고금리 부담과 물가 상승에 따른 원자재 비용 증가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 중견기업을 위해 대출금리 감면 지원 , 일시적 유동성 부족 중소기업에 대한 상환 유예 및 이자 감면을 지원할 계획이다.

연구개발 , 신산업 진출 등 지원을 위해 전용펀드를 조성하고 첨단기술 · 전략사업 투자자금 조달을 위한 사모사채 (P-CBO) 발행과 맞춤형 보증상품을 지원할 계획이다.

기업경제와 관련된 3 가지 공약 외에도 인재 육성 , 정주 여건 개선 등 화성상공회의소가 건의한 과제에 대해서도 면밀한 검토를 거쳐 교육공약 , 주거공약에 반영할 계획이다.

유경준 후보는 “51 회 상공인의 날을 맞아 지역경제의 버팀목인 상공인의 헌신에 감사드린다 ” 며 “ 기업하기 좋은 동탄시를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신아일보] 화성/문인호 기자

mih25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