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공공기관 우선 구매 물품관리 연수
충남교육청, 공공기관 우선 구매 물품관리 연수
  • 김기룡 기자
  • 승인 2024.03.21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선 물품 구매 및 물품관리 중요 강화 ··· 중소기업 경쟁력 향상 기대
(사진=충남도교육청)
21일 충남교육연수원에서 열린 교육현장의 지출 및 물품담당자를 대상 연수장면. (사진=충남도교육청)

충남도교육청이 공공기관 우선 구매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효율적인 물품관리에 대한 연수를 진행, 중소기업의 경쟁력 향상이 기대된다. 

21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충남교육연수원에서, 22일과 27일 충남과학교육원에서 교육현장의 지출 및 물품담당자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연수의 주요 내용은 ▲공공구매제도의 이해 ▲학교장터(S2B)시스템 활용한 계약 실무능력 향상 ▲효율적 물품관리를 위한 당부 ▲중증장애인생산품 구매 노력 ▲장애인 고용부담금 감면을 위한 장애인표준사업장 생산품 구매 협조 등이다.

특히, 이번 연수는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및 학교장터(S2B) 전문강사를 초빙했고 도교육청 물품업무 담당자가 교육현장에서 업무 처리 시 간과하기 쉬운 부분 등을 집중적으로 강조할 계획이다.

김지철 교육감은“도교육청은 건전한 교육재정을 위하여 투명하고 효율적인 물품관리에 힘쓰겠으며 여성기업, (중증)장애인생산품, 중소기업 제품 등을 우선적으로 구매하도록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라며 “교육현장에서부터 장애인과 장애예술인들의 사회참여와 자립이라는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동참이 필요하다”라고 강조했다.
 

press@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