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2024년 시군구 연고산업 육성 사업 참여기업 모집
횡성군, 2024년 시군구 연고산업 육성 사업 참여기업 모집
  • 김정호 기자
  • 승인 2024.03.21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횡성군은 21일 강원테크노파크와 2024년 시군구 연고산업 육성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4년 시군구 연고산업 육성 사업’은 인구 감소 지역에 해당하는 기초지자체 내 지역 연고 자원과 특화발전특구 기업군, 중소기업 밀집 기업(농공산단, 개별입지) 산업군의 사업화를 지원해 지역소멸에 대응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 사업이다.

107개 기초자치단체를 신청 대상으로 하고, 완전 경쟁형으로 진행된 이번 공모에서 횡성군은 ‘생활 인구 확대를 위한 지역 특화 자원 활용 식품산업 사업화 지원’을 과제로 도전하여 도내에서 유일하게 A+등급을 부여받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번 사업의 모집 대상은 횡성군에 소재한 중소기업이면서 지역 특화 자원을 활용한 식품산업 전후방 연관 제품(기술)의 사업화를 추진 또는 준비 중인 기업이다.

선정되는 기업은 홍보콘텐츠 및 시제품 제작과 제품 고급화, 디자인 개발, 국내외 규격인증, 지식재산권 획득, 온오프라인 광고, 국내외 전시회 참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받을 수 있다. 

해당 사업은 국비 사업이며, 오는 27일까지 ‘중소기업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SMTECH)’ 온라인 접수로만 신청할 수 있다.

김명기 군수는 “비록 긴축재정 기조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횡성군은 활발한 공모 참여를 통해 관내 기업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고 있다.”라며, “이번에 확보한 시군구 연고사업 육성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도내 제일의 식품 제조업 기술력 확보에 이바지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신아일보] 횡성/김정호 기자

jh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