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보건소, '감염병 ZERO 캠페인' 실시
홍천군보건소, '감염병 ZERO 캠페인' 실시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4.03.20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천군보건소(소장 원은숙)는 3월 21일(목)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꽃뫼공원에서 『감염병 ZERO 캠페인』을 실시한다.
홍천군보건소(소장 원은숙)는 3월 21일(목)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꽃뫼공원에서 『감염병 ZERO 캠페인』을 실시한다.

홍천군보건소는 오는 21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꽃뫼공원에서 ‘감염병 ZERO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 결핵예방, 진드기매개감염병 등 주요 감염병에 대한 예방교육과 체험행사로 진행된다.

감염병 예방에 가장 기본이 되는 '올바른 손씻기 6단계'를 홍보하기 위해 손씻기 뷰박스(휴대용 램프)를 활용한 체험 교육을 실시하고 야외활동 시 기피제 뿌리기, 밝은 옷 입기 등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수칙 홍보를 위한 OX퀴즈를 진행한다.

또한 수인성·식품 매개 감염병 예방을 위해 익혀 먹기, 끓여먹기, 위생적으로 조리하기 등 식중독 예방수칙을 홍보한다.

특히 이날 감염병 ZERO 캠페인 행사에서는 제15회 결핵예방의 날을 맞이하여 『결핵예방의 날 캠페인』도 함께 진행되며, ‘2주 이상 기침하면 보건소 무료 결핵검사’, ‘65세 이상 어르신 아무 증상 없어도 1년 1회 결핵검사’ 등 보건소 결핵사업을 홍보한다.

결핵은 활동성 폐결핵 환자의 기침, 재채기, 대화 등을 통해 결핵균이 공기 중으로 배출되어 감염되는 질병으로 조기발견 및 꾸준한 치료를 통해 완치가 가능하다.

원은숙 홍천군 보건소장은 "감염병은 손씻기, 올바른 기침예절, 위생적으로 조리하기 등 기본적인 개인위생관리를 통해 예방할 수 있다."고 말하며, "이번 캠페인으로 지역주민의 감염병 예방을 위한 개인위생관리 능력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