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상당 공천 취소' 정우택, 총선 불출마 선언
'청주상당 공천 취소' 정우택, 총선 불출마 선언
  • 강민정 기자
  • 승인 2024.03.20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민후사, 선당후사의 마음… 총선 여정 중단"
"정치적 인격살인 끝까지 싸워 명예 회복할 것"
국민의힘 정우택 의원이 25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국회부의장 후보자로 선출된 뒤 소감을 밝히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정우택 국민의힘 의원 (사진=연합뉴스)

공천이 취소된 정우택 국민의힘 의원(충북 청주상당)이 20일 22대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정 의원은 이날 충북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20여일 앞으로 다가온 이번 총선은 청주와 충북, 대한민국의 미래와 명운이 걸린 매우 중요한 선거"라면서 "선민후사, 선당후사의 마음으로, 2016년 와해 위기였던 당의 주춧돌만은 지켜내고자 가장 앞장섰던 그때의 절박한 심정으로, 개인적인 억울함과 분통함을 뒤로하고 총선 여정을 중단코자 한다"고 밝혔다.

그는 다만 "저를 향한 정치적 인격살인, 선거방해 정치공작 만행에는 절대 굴복하지 않고 끝까지 싸워 개인적인 억울함과 무고함을 깨끗이 씻어내고, 청주상당과 국민의힘의 명예와 신뢰를 회복해 낼 것"이라고 부언했다.

정 의원은 "부디, 선거기간 악의적 흑색선전과 선동에 흔들림 없이 청주상당 서승우 후보를 비롯한 국민의힘 청주4개구 후보들은 물론,  전국의 국민의힘 총선 후보들에게 함께 힘을 모아주실 것을 청주시민, 국민 여러분께 간곡히 호소드린다"면서 "국민의힘의 총선 승리와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위해 함께 매진해 주실 것을 거듭 부탁드린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한편 정 의원은 앞서 해당 지역에 공천받고 6선에 도전하려 했으나, '돈봉투 의혹'이 불거지자 당 공천관리위원회는 공천을 철회했다.

mjk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