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문화재단, 동화구연지도사과정 수강생 모집
관악문화재단, 동화구연지도사과정 수강생 모집
  • 김용만 기자
  • 승인 2024.03.20 0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론과 실기를 결합한 동화구연 통합교육 시행, 전문 자격증 취득 기회 부여

서울 관악문화재단이 ‘2024년도 동화구연지도사과정’수강생 모집을 오는 22일부터 시작한다.

20일 재단에 따르면, 동화구연에 관심 있는 20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싱글벙글교육센터는 다년간 음악, 미술, 교양 등 다양한 분야의 평생학습 교육프로그램으로 관악구 으뜸교육문화 실현과 주민의 평생학습 기회 확대에 기여함으로써 지난해 서울시교육청 주관 평생학습관으로 재지정되는 성과를 얻었다.

‘동화구연지도사과정’은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에 힘입어 10년 이상 장기간 운영되고 있으며, 수강인원을 20명으로 확대 모집할 예정이다.

‘동화구연지도사과정’자격증을 취득한 수료생들은 자발적으로 학습동아리를 구성해 지역 어린이집과 도서관, 사회복지시설 등 관내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꾸준히 재능기부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교육 기간은 4월 5일부터 9월 27일까지 총 26주간 주 1회 운영되며, 매주 금요일 회차당 3시간으로 진행된다.

기본 커리큘럼은 동화구연 이론과 실기를 접목한 맞춤형 교육으로, 수료 후 즉시 현장에 투입될 수 있는 전문성을 갖춰 구성됐다. 수료생에게는 동화구연지도사 자격시험 응시 기회가 부여된다.

교육 신청은 선착순으로 오는 22일부터 4월 3일까지 관악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polk8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