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 찾아가는 예산-제안학교 참여자 모집
안성, 찾아가는 예산-제안학교 참여자 모집
  • 진용복 기자
  • 승인 2024.03.19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안성시는 29일까지 ‘찾아가는 예산학교 및 제안학교’의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시는 4월부터 6월까지 ‘찾아가는 예산학교 및 제안학교’를 운영하며, 주민참여예산제도에 대한 시민 인식률을 제고하고 시민이 원하는 사업을 제안받아 예산에 반영 후 추진하고자, 제도에 대한 이론교육부터 사업 제안서 작성 방법까지 시민 눈높이에 맞는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 참여 대상은 안성시민과 안성시 소재 직장(학교)의 재직자(재학생) 등이며, 시에서는 참여 대상으로 구성된 15인 이상 단체(모임)의 신청을 받아 교육을 추진할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안성시 홈페이지(참여소통→주민참여예산제→주민참여예산 운영현황)에 게시된 참여 신청서를 작성하여 시청 전략기획담당관으로 방문 접수하거나 이메일 및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교육 참여 신청을 받고, 교육대상자 맞춤형으로 내용을 구성하여 몰입감 있는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라며, “특히, 올해는 청년들의 참여를 더욱 독려하고, 청소년 대상 교육도 처음 진행할 예정으로, 청년 및 청소년들이 주민참여예산제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에서는 주민참여예산제에 대한 시민 관심도를 높이고, 다양한 시민이 시 예산 편성 등 전반적인 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교육과 홍보를 추진하는 등 제도의 폭넓은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신아일보] 안성/진용복 기자

ybji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