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글마루도서관, '세계 4대 문명 발상지 체험' 기획 시리즈 준비
송파글마루도서관, '세계 4대 문명 발상지 체험' 기획 시리즈 준비
  • 김두평 기자
  • 승인 2024.03.19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집트의 날 행사 포스터. (사진=송파구)
이집트의 날 행사 포스터. (사진=송파구)

서울 송파구는 19일 구립도서관 송파글마루도서관에서 올 한해 세계 4대 문명 발상지의 문화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이어간다고 밝혔다. 그 시작으로 오는 20일 ‘이집트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고대 이집트의 문화유산과 상형문자, 생활상 등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콘텐츠를 도서관으로 옮겨와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즐길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특히, 올해 5월 ‘2024 한-아프리카 정상회의’를 앞두고 아프리카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가운데 ‘칼리드 압델라흐만(Khaled Abdelrahman)’ 주한이집트대사 부부의 참석이 예정되어 문화를 통한 민간 외교의 장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20일 오후 1시 20분부터 오후 5시까지 글마루도서관 곳곳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이집트 알렉산드리아 대학 소피아 에콜리(Sofia Elkhouly) 교수의 아랍어 문자 조형전 △파피루스에 상형문자로 이름 쓰기 △전통 차와 간식 등 이집트 음식 체험 △이집트 전통 의상 체험 △이집트 장신구 및 종이 인형 꾸미기 △ 다큐멘터리 <피라미드의 사라진 무덤> 상영 등이다.

또한, 고대 이집트 문명 교육앱을 활용해 고대 이집트 문명을 배울 수 있는 '상형문자 배우기: 내가 파라오' 강의도 열린다. 강의는 앱을 개발한 ㈜메타이집트가 진행한다. 고대 이집트 문명에 대한 다양한 교육정보를 게임과 퀴즈를 통해 놀면서 배우고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송파글마루도서관 1층에서는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이집트 관련 도서전이 이어진다.

이번 행사는 송파구와 송파문화재단, 주한이집트대사관, ㈜메타이집트가 공동주최하며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이집트의 날’은 2024년 4대 고대 문명 발상지 탐험 첫 번째 프로젝트”라며 “많이 참석하셔서 고대 문명이자 아프리카 최고(最古)의 문화로 꼽는 이집트 문화를 송파에서 만나는 특별한 경험을 놓치지 마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서울/김두평 기자

dp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