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진로융합교육원, 개원 이후 첫 우수기관으로 청렴 우수기관 표창
충남진로융합교육원, 개원 이후 첫 우수기관으로 청렴 우수기관 표창
  • 김기룡 기자
  • 승인 2024.03.18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충남교육청 자체 종합청렴도 우수기관 표창
충남진로융합교육원 청렴 우수기관 표창.(사진=충남교육청)
충남진로융합교육원 청렴 우수기관 표창.(사진=충남교육청)

충남진로융합교육원(이하 교육원)이 ‘2023년 충남교육청 자체 종합청렴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교육감 표창을 수상했다.

18일 충남도교육청에 따르면 교육원은 기관장 주관 청렴교육, 청렴동아리 ‘코스모스’ 운영, 지역사회 봉사활동과 연계한 청렴캠페인, 선물 안 주고 안 받기 다짐대회를 실시하고 특히 직원 학습공동체 운영을 활성화해 업무공유 및 전문성을 함양하고 조직문화 개선 등에 힘쓰면서 청렴인식 함양과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힘써 왔다. 

또한 지정정보처리장치(나라장터, 학교장터)를 통한 비대면 계약 및 지역업체 구매 확대를 통해 계약·회계 업무의 투명성을 강화하고 지역 상생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했다. 

그 결과 도교육청 자체 종합청렴도 우수기관 선정으로 이어졌다.

현경숙 원장은 “진로융합교육원 개원 등 많은 어려운 난관 속에서도 직원 학습공동체 운영을 통해 업무공유 및 전문성을 함양하고, 소통과 배려의 문화를 조성하여 조직문화 개선 등에 노력을 해왔기 때문에 우수기관으로 선정될 수 있었다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일상 속에서 청렴이 스며들 수 있도록 전 직원이 함께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도교육청은 매년 소속기관(학교)을 대상으로 내부직원의 청렴인식 진단 시행 결과와 청렴정책 추진 실적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종합청렴도 우수기관(학교)을 선정한다.

[신아일보] 김기룡 기자

press@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