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미식 크리에이터 육성…그로서리 차별화
SSG닷컴, 미식 크리에이터 육성…그로서리 차별화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4.03.17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업 통한 협력사 동반성장·상품 경쟁력 확보 '1석2조'
'미식 크리에이터' 프로젝트 첫 주인공인 유화당의 대표 상품. [이미지=SSG닷컴]
'미식 크리에이터' 프로젝트 첫 주인공인 유화당의 대표 상품. [이미지=SSG닷컴]

SSG닷컴은 우수한 상품 경쟁력에도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던 소상공인과의 동반 성장을 위해 ‘미식 크리에이터’ 프로젝트를 가동한다고 17일 밝혔다.

SSG닷컴은 프로젝트의 첫 주인공으로 전북 전주 소재 참기름·들기름 생산업체 ‘유화당’을 선정했다.

유화당은 직접 재배한 참깨와 들깨를 저온에서 살짝 볶아 영양은 물론 깨 본연의 맛과 향을 최대한 보존하는 독창적인 방식으로 기름을 생산한다. 저온 로스팅 기법은 특허 출원된 유화당만의 고유 기술로 두 차례의 정제 과정을 거쳐 맑은 기름을 추출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SSG닷컴이 지난해 12월부터 유화당 상품을 판매한 결과 세 달여 만에 매출이 200% 신장했다. ‘저온압착 생들기름’은 SSG닷컴 프리미엄식품관에서 그로서리 특화 프로모션 ‘이달의 미식’ 대표 상품으로 초기 생산분이 완판된 후 재생산에 들어갔을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김태남 SSG닷컴 상온가공팀 바이어는 “중소 생산자가 상품 제조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입점부터 마케팅까지 판매 전 과정을 SSG닷컴이 지원하고 있다”며 “믿고 살 수 있는 전국 각지의 우수 상품을 계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