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해경, 도로 위에 쓰러진 80대 할머니 구조
군산해경, 도로 위에 쓰러진 80대 할머니 구조
  • 이윤근 기자
  • 승인 2024.03.17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건영 순경“할머니를 생각하니 돕지 않을 수 없었다”

거센 바람에 도로위에 쓰러진 할머니를 부축해 집까지 데려다 준 해양경찰관의 미담 소식이 뒤늦게 알려져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군산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14일 오후 1시 30분께 80대 할머니 한분이 자신을 구해준 해양경찰관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러 왔다며 해경서를 방문했다.

또한 지난 1일 오후 3시 30분께 해경 청사 인근 사거리에서 길을 건너던 80대 할머니가 거센 바람에 중심을 잃고 바닥에 쓰러져 의식을 잃는 상황이 발생했다.

군산해경 청사 당직실에서 당직근무를 서고 있던 김건영 순경(27세, 여)은 청사 전반을 비추는 폐쇄회로(CCTV) 모니터링 중 사고를 목격하고 급히 현장으로 달려 나갔다.

현장에 도착한 김 순경은 할머니의 상태를 확인하였고 119구급대에 지원을 요청했다. 다행히 의식은 되찾았으나 넘어지면서 수술한 무릎에 통증을 느껴 거동이 불편한 상황이었다.

이후 119구급대가 현장에 도착했지만 할머니는 거듭 괜찮다며 구급차를 돌려보냈고, 병원에 계신 자신의 할머니를 생각한 김 순경은 자신의 차로 집까지 모셔다 드릴 것을 제안해 인근에 거주 중인 할머니 댁까지 모셔다 드린 것으로 전해졌다.  

할머니는 이날의 감사함을 전하기 위해 해경서를 찾은 것으로, 민원실 직원은 곧 바로 김 순경에게 이 사실을 전달했다.

민원실에서 다시 마주한 두 사람은 그 날의 고마움과 미안함이 섞여 서로를 끌어안고 눈물을 흘렸다.

할머니(80세, 여)는 “그 날 밤 충격으로 인해 좀처럼 잠을 이룰 수가 없었다. 나를 집까지 데려다 주면서 김 순경이 나에게 해준 위로와 고마운 말들로 버틸 수 있었다”며“그냥 지나칠 수 있었는데 구해줘서 너무 고맙고, 손녀딸이 하나 생긴거 같아 든든하다”고 말했다. 

이에 김 순경은 “저 또한 몸이 편찮으신 할머니가 병원에 계시기 때문에 무조건 도와 드려야겠다는 생각만 했다”며“그 상황에서 누구라도 저 처럼 행동했을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김건영 순경은 2022년 7월에 해양경찰에 투신해 현재는 기획운영과 홍보계에서 근무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신아일보] 이윤근 기자

iyg35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