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승연 후보, 연수구민이 절실히 원하는 ‘연수 맞춤 복지공약’ 발표
정승연 후보, 연수구민이 절실히 원하는 ‘연수 맞춤 복지공약’ 발표
  • 유용준 기자
  • 승인 2024.03.14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승연 국민의힘 연수구갑 국회의원 후보가 14일 여섯 번째 공약으로 복지공약을 발표했다.

정 후보의 복지공약은 ‘연수복지 행복시대’라는 슬로건 아래 주민 모두가 안심하고, 안전한 연수를 만들기 위한 비전이 담겨있다.

구체적인 공약으로는 △연수구 ‘국제안전도시 인증’ △치매안심마을 확대 △어르신 목욕·이발비 지원 및 보훈수당 인상 △아이돌봄 밤 8시까지 확대 및 육아부담 경감 △마약청정지대 조성 △시민경찰·자율방범대 지원 △의료인력 확충 및 인천적십자병원 역할 강화 △공공심야 약국 추가 지정 및 운영시간 확대 △연수소방서·보훈회관 신속 건립 등을 제시했다.

이에 더해 정 후보는 △경로당 주7일 점심 제공 △치매 국가책임 강화 △육아휴직 급여상한 상향 등 국민의힘 중앙당 총선 공약을 소개했다.

정 후보는 “재난이나 안전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증대되고, 고령화에 따른 복지 수요가 증가하는 등 안전·안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중앙당 차원의 총선 복지공약과 함께, 연수구의 특성에 맞는 연수구민이 절실히 필요로 하는 연수형 복지공약이 같이 고민되어야 한다는 취지에서 이번 공약을 발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정 후보는 연수구민들이 절실히 필요로 하는 생활밀착형 정책공약을 발표하며 정책행보를 지속할 것을 예고했다.

yjyou@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