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물 수명 연장" 삼화페인트, 콘크리트 중성화 방지 페인트 특허 취득
"건물 수명 연장" 삼화페인트, 콘크리트 중성화 방지 페인트 특허 취득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4.03.06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화된 내후성, 탄성, 방수성으로 콘크리트 구조물 안전 확보
삼화 페인트로고.
삼화 페인트 로고.

삼화페인트공업은 6일 강화된 내후성, 탄성, 방수성을 갖는 콘크리트 중성화 방지 도료 조성물 특허를 취득하고 공시했다.

건축물에 주로 사용되는 콘크리트는 pH 12에서 pH 13.5 사이의 강한 알칼리성을 지니며 콘크리트 속 철근을 보호하고 철근의 부식을 억제하는 역할을 한다. 

하지만, 콘크리트는 대기 중의 물과 이산화탄소의 영향으로 서서히 알칼리성을 상실하게 된다. 

이러한 현상을 콘크리트 중성화라고 한다. 콘크리트 중성화가 나타나면 건축물에 균열이나 박리가 생기고, 심하면 구조물이 붕괴한다.

삼화페인트는 건축물을 보호하고 거주민의 안전을 지키는 콘크리트 중성화 방지 페인트를 신규 개발했다. 

이 페인트는 강화된 내후성, 탄성, 방수성으로 건축물의 수명을 연장하고, 콘크리트 구조물의 지속적인 안전과 성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고기능성 제품이다.

이 페인트는 한국표준규격 KS M 6010(수성 도료) 1종 1급 규격을 만족하는 제품이다. 

특히 이 제품은 KS F 4936(콘크리트 보호용 도막재) 규격을 인용해 보다 가혹한 환경 조건에서 탄성, 방수 성능 등을 시험했고 KS F 2584(콘크리트 촉진 탄산화 시험방법) 성능 검증을 통해 우수한 콘크리트 중성화 방지 효과를 확인했다.

삼화페인트 관계자는 “콘크리트 중성화 방지 페인트는 콘크리트 강도 유지비, 구조물 건설비, 노후화 수선비 등을 절감할 수 있는 장수명 외벽 마감재다”고 말했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