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교육, 2024 상반기 'HME 해법수학 학력평가' 접수
천재교육, 2024 상반기 'HME 해법수학 학력평가' 접수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4.03.05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0분간 25문항 풀이…객관적 점검 가능
HME 해법수학 학력평가 포스터.[사진=천재교육]
HME 해법수학 학력평가 포스터.[사진=천재교육]

천재교육은 지난 4일부터 5월31일까지 2024 상반기 HME해법수학 학력평가 응시생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HME 해법수학 학력평가’는 2003년부터 현재까지 약 227만명이 응시한 전국 최대규모의 수학학력평가로 수학경시대회 분야에서 역사와 전통을 인정받고 있다. 시험을 통해 학생들은 수학 교과 과정의 기본 개념과 학습 수준을 점검하고 부족한 영역을 진단해 수학 학습 방향을 설계할 수 있다.

 응시자 전원에게는 평가 종료 후 천재교육 빅데이터로 추려진 성적 분석표가 제공된다. 분석을 통해 취약한 단원과 문제 영역, 학업 성취도, 계산력∙추론력 등 수학 공부에 필요한 인지적 행동 영역 등을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한편 지역별 지정접수처, 개최 요강, 평가 접수, 평가 안내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HME 해법수학 학력평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임지용 천재교육 한국학력평가인증연구소 팀장은 “HME 해법수학 학력평가는 누적 227만명의 응시생이 참여한 전국 최대규모의 수학학력평가로 정확한 학력 진단 및 분석을 통해 체계적으로 학습 계획을 세울 수 있게 돕는다”며 “평가를 준비하며 학습 동기는 물론 수학에 대한 자신감과 도전 의식을 배양할 수 있어 자기주도학습에 대한 중요성을 깨닫고 수학 실력 또한 자연스럽게 향상될 것”이라고 말했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