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올해 첫 '샌드위치 경제스터디' 개최
강원도, 올해 첫 '샌드위치 경제스터디' 개최
  • 김정호 기자
  • 승인 2024.02.28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특별자치도는 28일 도청 별관 4층 대회의실에서 경제부지사, 직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첫 ‘샌드위치 경제스터디’를 개최했다.

이번 강의는 넥스턴컴퍼니(주) 노희섭 대표가 ‘지역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공무원이 알아야 할 펀드 기본 지식’이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노희섭 대표는 대기업 뿐만 아니라 제주도에서 개방형 공무원으로도 근무하며 민관을 넘나드는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는 우리도 디지털전환 자문관이기도 하며 넥스턴컴퍼니(주) 대표로 재직 중이다.

도에서는 벤처·창업기업의 선순환 투자생태계를 조성하고 양질의 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 발전을 견인할 수 있는 벤처펀드를 조성하고 있다.

이번 강의를 통해 공무원 관점으로 펀드를 이해하기 위해 펀드의 개념부터 관련법률 등을 짚어보고 펀드의 기본 지식에 대해 전문가가 설명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노 대표는 지역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서는 자본, 인력, 지원 프로그램들이 모두 중요하다며, 육성하고자 하는 지역 스타트업 분야의 성숙도를 파악하여 적절한 펀드 규모와 방식을 고려하고 지역에 관심있고 활동하는 투자 파트너들과 협업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도는 정책을 결정하고 추진함에 있어 최우선 가치를 ‘경제’로 두고 경제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작년부터 ‘경제역량 강화 프로젝트’를 실시하여 올해로 2년차를 맞았다.

올해는 그 영역을 더 넓혀 직원들의 업무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다양한 분야의 강사들을 초빙하여 샌드위치 경제스터디를 개최하고 직원들의 업무 역량을 강화하는 데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jh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