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삼일절 맞아 온라인 만세 운동 캠페인 전개
GS25, 삼일절 맞아 온라인 만세 운동 캠페인 전개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4.02.28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25가  '대한민국 만세대전’ 캠페인을 진행한다 [제공=GS리테일]

GS25가 삼일절을 맞아 만세 운동을 펼치며 독립운동가를 기리는 활동에 나선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편의점 GS25는 5대 국경일 중 하나인 삼일절을 맞이하여 국가보훈부와 손잡고 '대한민국 만세대전’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GS25는 1919년 3월 1일 독립선언서를 발표하며 우리나라의 독립 의사를 세계만방에 알린 독립운동가들의 정신을 기리고 삼일절의 의미를 되새겨 애국심을 고취시키자는 의미에서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

‘대한민국 만세대전’ 캠페인은 전 국민이 온라인으로 만세운동에 동참할 수 있는 게임 콘텐츠로 진행된다. 참여자가 게임상에서 클릭을 통해 만세를 외치면 GS25가 만세 1회당 31원씩 기부금을 후원하는 방식이다.

‘대한민국 만세대전’ 캠페인은 2월 26일부터 3월 8일까지 ‘우리동네GS’앱 이벤트 페이지와 전국 GS25 매장의 계산기(POS) 옥외광고 QR, 국가보훈부 누리소통망(인스타그램), 방구석연구소+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또한,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대한민국 만세대전’의 튜토리얼 영상을 제작해 오프라인 매장 및 온라인 SNS에서 송출할 계획이다.

김효진 GS리테일 제휴/프로모션팀 매니저는 “삼일절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만세운동으로 삼일절의 의미와 독립운동가의 헌신을 되새길 수 있는 온라인 만세 콘텐츠를 기획하게 됐다”라며 “GS25는 우리동네GS앱을 대표로 하는 가장 앞선 O4O 리테일 통합 플랫폼으로써 앞으로도 온∙오프라인을 연결하는 고객 참여형 방식의 애국심 고취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해 대한민국 역사와 국경일에 대해 널리 알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강동완 선임기자

adevent@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