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 지역혁신 공모사업 예산 확보 '총력'
함양, 지역혁신 공모사업 예산 확보 '총력'
  • 박우진 기자
  • 승인 2024.02.22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양삼 산업화 도모… 경남도에 지원 건의
경남 함양군 산삼항노화과는 2025년도 지역혁신 공모사업 국도비 예산확보를 위해 경남도 교육청년국 청년정책과를 방문했다.
경남 함양군 산삼항노화과는 2025년도 지역혁신 공모사업 국도비 예산확보를 위해 경남도 교육청년국 청년정책과를 방문했다.

경남 함양군 산삼항노화과는 2025년도 지역혁신 공모사업 국도비 예산확보를 위해 지난 21일 경남도 교육청년국 청년정책과를 방문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김복수 과장 등 산삼산업담당은 경남도청 교육정책과를 방문해 공모사업인 ‘지역혁신 공모사업(시군구 연고사업)’의 필요성을 상세히 설명하고, 인구소멸에 대응해 관내 청년들의 꿈 실현과 윤택하고 여유로운 삶의 기반 구축 관련 국도비 사업의 예산지원을 건의했다.

지역혁신 공모사업은 지방소멸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와 연계해 행정안전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함께 시행하는 사업으로, 지역 내 특화된 품목인 산양삼과 연계해 고령화되고 있는 지역에 청년 유입을 유도하고 일자리를 늘려 산양삼 산업화를 도모하는 데 목적이 있다.

특히, 기존 산업화 시설이나 신규 사업체 육성이 아니라 청년 화합의 장 마련과 협업체계 구축을 위한 ‘메이커 스페이스’를 구축함과 동시에 중소기업 간 기획상품화로 관내 산양삼 생산자와 가공업체들이 더불어 잘 살아갈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는데 주암점을 두고 있다.

김복수 과장은 “청년들과 함께 만들어 갈 산양삼산업화를 실현하기 위해 경남도는 물론 중소벤처기업부 등 관련 부처를 수시로 방문해 국도비 예산확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다른 지역과 차별된 함양군의 산양삼 가치 향상과 음식·관광·체험 등으로 이뤄진 산양삼 6차 산업화에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wj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