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롯손보, 퍼마일자동차보험 누적 가입 170만건 돌파
캐롯손보, 퍼마일자동차보험 누적 가입 170만건 돌파
  • 문룡식 기자
  • 승인 2024.02.22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출시 이후 4년 만…1월 기준 재가입률 91.5%
(사진=캐롯손해보험)
(이미지=캐롯손해보험)

캐롯손해보험은 퍼마일자동차보험이 누적 가입 170만건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퍼마일자동차보험이 출시된 2020년 2월 이후 만 4년 만에 달성한 성과다.

퍼마일자동차보험은 보험설계사 없이 디지털 채널에서만 판매되는 상품으로 소비자가 캐롯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선택하는 만큼 더 두드러진 성과라는 설명이다.

실제 지난 1월 기준 퍼마일자동차보험 재가입률은 91.5%로 업계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또한 1월 한 달 동안 퍼마일자동차보험 총계약 건수를 한 달의 시간으로 나눠 단순히 환산하면 42초마다 자동차 한 대씩 퍼마일자동차보험에 가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캐롯은 소비자 금융상품 선택권을 확대하고 보험산업 내 건전한 경쟁을 통해 소비자의 권익을 증진하기 위해 2019년 금융당국의 허가를 받아 설립됐다.

이후 국내 처음으로 매월 주행거리만큼 보험료를 월납으로 계산하는 합리적인 자동차보험 상품인 퍼마일자동차보험을 선보이며 자동차보험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켰다는 평가를 받는다.

최근에는 금융당국이 혁신 금융서비스로 선보인 보험 상품 비교·추천 서비스에 참여하며 더욱 많은 자동차보험 소비자들에게 브랜드와 퍼마일자동차보험 상품의 인지도를 높이는 긍정적 효과를 얻고 있다.

양운모 캐롯손보 모빌리티본부장은 “퍼마일자동차보험이 출시 4년 만에 기록하고 있는 누적 가입 170만건과 업계 최고 수준의 재가입률은 보험 산업에서 찾아보기 힘든 가파른 성장세”라며 “지금까지 그래왔듯 데이터에 기반해 소비자 관점에서 서비스를 발전시키며 소비자 만족도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mo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