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출판사 티칭허브, 음악 미술 수업 지원 사이트 '아트허브' 오픈
금성출판사 티칭허브, 음악 미술 수업 지원 사이트 '아트허브' 오픈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4.02.22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500건 미술 작품·음원 탑재 예술 교과 수업 지원
[사진=금성출판사]
[사진=금성출판사]

금성출판사의 교수 학습 플랫폼 티칭허브는 온라인 예술 수업 콘텐츠를 담은 ‘아트허브’ 사이트를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티칭허브는 교수 학습 콘텐츠를 무료로 지원하는 교사 전용 사이트로 차시별 스마트 수업 자료, 창의·융합 교실, 문제 은행 서비스, 창의적 체험활동 콘텐츠 등 효율적인 현장 수업을 돕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이번에 티칭허브가 새롭게 선보이는 ‘아트허브’는 학교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음악, 미술 감상 수업 등의 콘텐츠로, 예술 교과 수업 지원에 나선다. 금성출판사가 보유한 자체 DB와 제휴를 통해 수집한 약 4000개의 미술 작품과 500건의 음원, 100건의 만들기 영상 등을 탑재했다. 또한 교과 연계 수업 자료 및 활동지, 월별 추천 영상 등 교수 학습 콘텐츠를 각 작품과 연계하여 퀄리티 높은 수업 운영을 지원한다.

티칭허브 관계자는 “최근 창의적 사고와 심미적 감성 역량의 중요성이 확대됨에 따라 예체능 교과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음악과 미술 콘텐츠를 확장하고 온라인 저작툴 도입하는 등 아트허브 사이트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티칭허브는 ‘아트허브’ 사이트 오픈에 이어 티칭허브 중고등 홈페이지를 새롭게 개편했다. 사이트의 디자인과 UX/UI(사용자 경험/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개선해 콘텐츠의 가독성과 접근성을 강화했으며 과목 통합 노출, 퀵 메뉴 접힘, 이미지 노출 영역 확대 등을 통해 보다 직관적으로 홈페이지를 보여주고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한편 티칭허브는 ‘아트허브’ 사이트 오픈을 기념해 ‘새 학기 봄봄봄’ 이벤트를 오는 3월20일까지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티칭허브 이벤트 페이지에서 퀴즈를 푼 뒤 2024년 새 학기 다짐을 작성하면 된다. 참여 교사 중 2500명을 추첨해 치킨과 커피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