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매운 과자 인기에 얼얼한 매운맛 ‘구운마라링’ 출시
세븐일레븐, 매운 과자 인기에 얼얼한 매운맛 ‘구운마라링’ 출시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4.02.16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매운 라면의 신상품 출시가 크게 느는 등 매운 맛 트렌드가 식품 업계를 강타한 가운데 일상에서 가볍게 즐기는 스낵에서도 자극적인 매운맛을 찾는 고객들이 계속 늘고 있다.

매운 맛 스낵 인기에 프랜차이즈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젊은이들이 좋아하는 매운 맛의 대표주자인 ‘마라’를 소재로한 ‘구운마라링’ 스낵을 새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구운마라링’은 옥수수 가루를 담백하게 열풍에 구워낸 링 형태 스낵으로 진한 마라탕 맛을 스낵으로 구현했다.

세븐일레븐은 젊은 고객들이 매운 음식 가운데 마라를 특히 많이 찾는다는 것에 착안해 직장과 학업 스트레스로 매운 맛을 찾는 10~20대들을 위해 구운마라링을 기획했다.

세븐일레븐은 ‘구운마라링’을 시작으로 매운 스낵 라인업도 계속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세븐일레븐은 상반기 내 고추장을 베이스로한 ‘고추장링’ 스낵 신상품도 출시하고 계속 다양한 소재의 매운 스낵을 고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세븐일레븐 스낵팀 장채윤MD는 “경기 불황이 장기화되면서 스낵까지 매운 맛을 즐기는 트렌드가 유행하며 스낵류 매출 내 매운 스낵의 비중이 계속 높아지고 있다”라며 “앞으로 다양한 매운 양념을 활용한 매운 스낵을 계속 개발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adevent@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