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썸플레이스, 글루텐 줄인 건강한 '베이글' 빵 출시
투썸플레이스, 글루텐 줄인 건강한 '베이글' 빵 출시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4.02.15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시플레저' 반영, 특허 유산균 사용 4종 선봬
투썸이 출시한 베러 베이글의 한 종류은 '소금 프레첼 베이글' [제공=투썸플레이스]
투썸이 출시한 베러 베이글의 한 종류은 '소금 프레첼 베이글' [제공=투썸플레이스]

카페 투썸플레이스는 베이글을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베러 베이글(Better Bagels)’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새롭게 출시한 베러 베이글은 정통 제조 방식으로 반죽을 뜨거운 물로 데치는 과정을 거친 후 스팀까지 더해 한층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강조한 베이커리다.

또한 맛있는 음식으로 즐겁게 건강을 지키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와 특정 성분을 줄인 ‘로푸드(Low Food)’를 선호하는 소비문화에 맞춰 불용성 단백질 일종인 글루텐을 줄여 소화가 편하도록 했다. 베러 베이글 4종 모두 반죽에 특허 받은 유산균을 사용해 특허 유산균을 사용하지 않은 제품 대비 글루텐 함량이 무려 45.7% 낮다.

종류는 △소금 프레첼 베이글 △블루베리 베이글 △콘 치즈 베이글 △클래식 베이글 등 총 4종이다. 이와 함께 베이글과 잘 어울리는 크림치즈 스프레드 3종도 선보였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건강한 빵으로 인기가 높은 베이글 본연의 특징은 유지하면서 글루텐 함량을 낮춰 소화를 돕고 취향 따라 스프레드와 조합해 먹는 베러 베이글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