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우리동네 펫위탁소' 운영 '반려동물 돌봄' 지원
강북구 '우리동네 펫위탁소' 운영 '반려동물 돌봄' 지원
  • 허인 기자
  • 승인 2024.02.14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강북구)
(사진=강북구)

서울 강북구는 14일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최대 20일까지 반려동물을 돌봐주는 ‘우리 동네 펫위탁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우리 동네 펫위탁소’는 반려견 및 반려묘의 위탁 보호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사회적 취약계층인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한부모가족을 대상으로 시행된다.

지원비용은 반려묘의 경우 1일당 5만원, 반려견은 1일당 3만~5만원(△4kg 미만 3만원 △4~20kg 미만 4만원 △20kg 이상 5만원)이다. 보호기간은 1마리당 최대 10일이나, 장기입원이 필요한 경우 최대 20일까지 연장할 수 있다.

올해 우리 동네 펫위탁소로 지정된 곳은 수유2동에 소재한 애견카페다. 위탁을 희망하는 구민은 우리 동네 펫위탁소 신청서, 신분증 사본, 동물등록증 사본, 사회적 취약계층 증빙서류 등 구비서류를 강북구 펫위탁소 또는 강북구 지역경제과로 제출하면 된다. 

단, 반려견의 경우 동물등록이 돼 있어야 하며, 지원기간 이상 위탁 시 초과 비용은 보호자가 부담해야 한다.

펫위탁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강북구 지역경제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이 사업을 통해 반려동물과 함께 살아가고 있는 취약계층의 경제적 부담이 조금이나마 완화되길 바란다”며 “반려인구 1000만시대에 맞춰 반려인과 비반려인이 모두 존중받을 수 있는 반려동물 문화조성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서울/허인 기자

i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