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날씨] '안개' 주의…서울 아침 -2도
[내일날씨] '안개' 주의…서울 아침 -2도
  • 박정은 기자
  • 승인 2024.02.11 1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산지·경북북동산지 -10도…낮 기온 9도 이상
(이미지=기상청)
(이미지=기상청)

설 연휴 마지막 날인 내일(12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밤부터 구름이 많겠다.

11일 기상청에 따르면, 12일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8도부터 영상 1도, 낮 최고기온은 영상 8~13도로 예측된다.

아침 기온은 서울 영하 2도, 대전 영하 4도, 부산 영상 1도로 예상된다. 특히 강원산지와 경북북동산지를 중심으로 영하 10도 내외로 낮은 한파가 전망된다.

면역력 약한 노약자와 어린이는 가급적 야외활동 자제하는 등 낮은 기온으로 인한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낮 기온은 서울 9도, 대전 11도, 부산 12도 등으로 오를 것으로 보인다.

새벽부터 오전 사이 경기남부와 강원남부내륙, 충청권내륙, 전라권, 경북북부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미터(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그 밖의 지역에도 가시거리 1킬로미터(㎞) 미만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특히 서해안에 위치한 교량(특히, 천사대교 등)과 강이나 호수, 골짜기에 인접한 도로에서는 주변보다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다. 

또 안개가 지면에서 얼어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차량 운행 시 감속 운행해 추돌사고 등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공항에서는 짙은 안개로 항공기 운항에 차질이 빚을 수 있 항공교통 이용객들은 사전에 운항정보를 확인이 필요하다.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강원권·충청권·전북·영남권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 수준으로 예상된다.

him56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