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헬스 크리에이터 '핏블리' 브랜드 지원…"콘텐츠 커머스 본격화"
카페24, 헬스 크리에이터 '핏블리' 브랜드 지원…"콘텐츠 커머스 본격화"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4.02.10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페24 쇼핑페이'로 구매 과정 대폭 간소화…결제 편의성 대폭 ↑
카페24가 '핏블리'와 함께 이커머스 비즈니스를 본격화 했다. [제공=카페24]

유튜브 구독자 수 139만명에 달하는 트레이너 겸 크리에이터 '핏블리'가 카페24와 함께 이커머스 비즈니스를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는 10여 년간 국내외에서 트레이너로 활동 중인 헬스 크리에이터 '핏블리(본명 문석기)'가 카페24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를 활용해 기능성 식품 브랜드 '핏블리마켓'을 공개했다고 전했다. 

카페24는 핏블리마켓의 D2C(Direct to Consumer, 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 쇼핑몰 구축·운영 과정을 지원했다. 특히 유튜브 채널 '핏블리'와 브랜드 쇼핑몰 '핏블리마켓'을 연동해 구독자에 효과적으로 제품을 소개하고, 이를 브랜드 성장으로 연결할 수 있는 사업 환경을 제공했다.

문석기 핏블리마켓 대표는 운동·스포츠 영양학 관련 자격증 다수를 보유한 운동 분야 전문가다. 

핏블리마켓의 첫 상품인 '황금타이밍 쉐이크 세트'는 하루에 3회 섭취하도록 맛과 영양이 다른 쉐이크 3개로 구성됐다. 문 대표는 직접 진행한 라이브 스트리밍과 여러 영상(VOD) 콘텐츠 그리고 유튜브 채널 내 ‘스토어’ 탭에서 해당 상품 정보를 노출해, 상품에 관심 있는 시청자가 자연스럽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상품 구매 과정에는 ‘카페24 쇼핑페이’를 활용해 결제 과정을 최적화했다. 소비자가 상품을 발견하는 단계부터 결제에 이르는 과정이 편리해져 구매 전환율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유명 헬스 크리에이터 ‘핏블리’가 자신의 전문성이 담긴 브랜드 상품으로 사람들의 영양 관리를 도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 크리에이터가 전문성과 개성을 담은 콘텐츠 기반 이커머스 사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adevent@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