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물가 안정·비상 진료 등 설 종합 대책 추진
완도군, 물가 안정·비상 진료 등 설 종합 대책 추진
  • 박한우 기자
  • 승인 2024.02.06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완도군)
(사진=완도군)

전남 완도군은 9일부터 12일까지 설 연휴 기간 군민과 귀성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설 명절 종합 대책’을 추진한다고 6일 전했다. 

종합 대책 주요 내용은 ▲교통 소통 ▲물가 안정 ▲재해·재난 ▲비상 진료 및 보건 ▲연료 및 수도 공급 ▲훈훈한 명절 분위기 조성 등 9개 분야이다.

설 연휴 기간 중 종합상황실을 운영, 각종 사건 사고 예방과 유사시 신속한 대응 태세를 유지해 군민과 귀성객들의 불편 사항을 해소할 계획이다.

교통 대책으로는 연휴 전 시설물 안전 관리와 운송 사업장 지도·점검을 실시하고, 특별 교통 대책 상황실을 운영해 불편 사항 등을 접수 및 처리한다.

물가 안정 대책반을 편성하여 명절 성수품을 관리하고, 부정 축산물 및 원산지 표시, 축산물 이력제 등을 중점 지도·단속한다.

청결한 환경을 조성하고자 완도읍은 9일과 12일에 쓰레기를 수거하고 10, 11일은 쓰레기 처리 기동반을 운영한다.

가스와 전기 등 생활 필수 에너지의 안정적인 공급을 위해 관계 기관과 합동으로 안전 점검을 실시하고, 연휴 기간에는 가스안전공사와 전기안전공사, 한국전력공사 완도‧강진‧고흥지사가 상황실을 운영하여 불편 사항을 접수·처리한다.

상하수도 분야 불편 해소를 위해 연휴 기간 군 환경수질관리과와 한국수자원공사 완도지사에서 24시간 대책반을 운영한다.

연휴 기간 진료가 가능하도록 완도대성병원, 금일마취통증의학과의원, 노화보건지소에 24시간 응급실이 운영되며, 12개의 병·의원과 15개의 약국을 지정해 의료 불편을 최소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13개소의 사회복지시설과 독거노인, 결손가정 등 어려운 이웃을 찾아 위문품을 전달하는 등 훈훈한 명절 분위기 조성에도 힘쓴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군민과 귀성객 모두가 안전하고 편안하게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설 연휴 종합 대책을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완도/박한우 기자

hw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