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북구도서관, 상반기 평생학습프로그램 학습자 모집
인천시교육청북구도서관, 상반기 평생학습프로그램 학습자 모집
  • 서광수 기자
  • 승인 2024.02.05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인천교육청북구도서관)
(사진=인천교육청북구도서관)

인천광역시교육청북구도서관은 지역주민의 인문교양 증진, 여가 문화 활동 기회 제공, 직업 능력 계발, 삶의 질 향상 등을 위해 다양한 평생학습프로그램을 개설‧운영하고, 각 프로그램 학습자를 15일부터 모집한다고 5일 전했다. 

먼저 유아(6~7세) 대상 프로그램으로 △재미있는 놀이로 수학을 이해하는 ‘놀이로 배우는 수학’ △그림책을 읽고 자연스럽게 어휘와 문장을 접하면서 문해력을 향상하는 ‘즐거운 책 읽기와 스며든 문해력 수업’을 진행한다.

초등 대상으로는 △다양한 보드게임을 통해 도형, 공간, 수 개념, 연산 등 사고력 수학 능력을 향상하는 ‘(초1~2) 창의 사고력 팡팡 보드게임’ △토요일마다 역사를 배우고 지역의 역사 유적지를 탐방하는 ‘(초3~4) 알면 알수록 재미있는 역사 이야기’ △나의 이야기를 글로 써보고 오디오북까지 제작하는 ‘(초4~6) 내 이야기로 만드는 오디오북’을 운영한다.

성인 대상으로는 △펜의 기초 기법을 익히고 다양한 소재를 그려보는 ‘펜으로 그리는 일상 스케치 취미 미술 강좌’ △지역주민의 자기 계발 및 직업 능력 향상을 위한 ‘시니어 보드게임 지도사’ 외 △1인미디어 크리에이터 △바리스타 2급 자격 과정 등을 마련했다.

50+ 대상으로는 △책놀이 활동, 화술, 화법을 배우고 동화구연 시연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하는 ‘이야기 전문가 2급(동화구연 지도사 2급) 과정’을 운영한다. 이밖에 △생애주기별 글감을 찾고 자서적 에세이를 쓰는 ‘나를 만나는 시간-치유의 글쓰기’ △좋은 글귀나 문장을 캘리그라피로 표현하고 구조화된 선으로 이루어진 젠탱글을 표현해보는 ‘토닥토닥 캘리그라피와 젠탱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디지털 정보교육이 필요한 성인과 어르신 대상으로는 △스마트폰/키오스크 쉽게 따라하기를, 기초문해교육을 위한 실버행복교실에서는 △기초한글 △심화한글 △기초영어 △심화영어 강좌를 개설했다.

마지막으로 초등학력인정을 원하는 성인 학습자 대상으로 △초등학력인정 문해교육 1단계(초등1~2학년 과정)를 운영한다.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15일부터 북구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할 수 있고,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마을교육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신아일보] 인천/서광수 기자

seolov123@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