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쇼핑 '소담상회' 참여 소상공인, 억대 매출 달성
인터파크쇼핑 '소담상회' 참여 소상공인, 억대 매출 달성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4.02.05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케팅 활동 제공 통한 브랜드 가치 향상
2월에 진행되는 소담상회 '달콤소담기획전'. [이미지=인터파크커머스]
2월에 진행되는 소담상회 '달콤소담기획전'. [이미지=인터파크커머스]

인터파크쇼핑은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스마트플래그십스토어 ‘소담상회’ 지원 사업을 진행하며 플랫폼 역량을 집중한 결과 29곳의 소상공인이 억대 매출을 달성했다고 5일 밝혔다.

인터파크쇼핑은 △라이브커머스 △샘플키트 제작 △D2C(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 영상 제작 △SNS 홍보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제공하며 소상공인들의 직접 매출 증대와 브랜드 가치 향상에 기여했다.

인터파크쇼핑은 2023년 한 해 동안 총 1500여개 소상공인 셀러를 지원했으며 그 중 29개 업체가 매출 1억원을 달성했다. 상위 3개 기업은 1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는 등 소상공인의 성공적인 온라인 진출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인터파크쇼핑은 소담상회 사업을 통해 2024년에도 실질적인 지원 프로그램을 더해 판로 확대에 힘쓸 계획이다.

인터파크쇼핑은 올해 첫 번째 지원 행사로 ‘소담 신년기획전’을 진행했다. 이어 2월에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달콤소담기획전’을 개최해 소상공인 상품에 대해 최대 20% 쿠폰 혜택을 제공한다. 2월 2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쌀, 하루견과, 전병 등 선물하기 좋은 소상공인 상품 800여종을 판매한다.

인터파크쇼핑은 2024년에도 전체 지원 프로그램과 선별 지원 프로그램을 맞춤형으로 적용해 소상공인의 다양한 니즈에 부응하는 지원을 계속할 계획이다. 특히 해외 판로 개척 지원과 로컬 연계 행사 등을 포함한 새로운 프로그램을 도입해 소상공인의 글로벌 시장 진출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한다는 목표다.

소담상회에 입점하고자 하는 소상공인은 인터파크쇼핑 사이트 내 소담상회 소개 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세부 입점 절차와 필요 서류에 대한 정보도 안내하고 있다.

장덕래 인터파크커머스 마케팅본부장은 “인터파크쇼핑은 앞으로도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위해 지속적으로 다채로운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시장에서의 성공을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