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2023 앤어워드' 디지털 미디어·서비스 부문 위너 수상
잡코리아, '2023 앤어워드' 디지털 미디어·서비스 부문 위너 수상
  • 임종성 기자
  • 승인 2024.02.05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용자 중심 UI∙UX 개선 높이 평가
2023 앤어워드 수상 홍보 이미지. [그래픽=잡코리아]
잡코리아 '2023 앤어워드' 수상 홍보 이미지. [사진=잡코리아]

잡코리아는 5일 '2023 앤어워드(Awards For New Digital Award)'에서 디지털 미디어 & 서비스 부문 위너(Winner)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문화정보원,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이 공식 후원하는 시상식으로 올해 17회를 맞이했다. 한 해 동안 디지털 산업에 기여한 모바일 앱, 웹사이트, 광고 등 각종 디지털 콘텐츠 및 서비스를 대상으로 최종 수상작을 선정한다.

이번 시상에서 잡코리아는 디지털 미디어 & 서비스 부문 생활편의 서비스 분야에서 위너를 수상했다. 회원 유형별 맞춤 서비스 제공과 사용자 중심의 UI(사용자가 접하는 서비스 이용환경)·UX(사용자의 서비스 이용 경험에 근거한 기획·설계) 디자인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근 잡코리아는 사용자의 구직 상태에 따른 맞춤 서비스를 세분화하고 검색 등 주요 기능 위주로 비주얼 요소를 더해 디자인을 개선했다. 자체 이모지를 제작해 가독성도 높였다.

이태윤 잡코리아 디자인 센터장은 "스마트앱어워드 통합 대상에 이은 수상 쾌거"라며 "디자인 측면뿐 아니라 사용자 입장에서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ijs6846@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