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의료산업 수출지원단, 글로벌 경쟁력 확보 '박차'
강원 의료산업 수출지원단, 글로벌 경쟁력 확보 '박차'
  • 김정호 기자
  • 승인 2024.02.04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의료산업 수출지원단이 수출시장 경쟁력 확보에 속도를 내고 있다.

원주시, 강원특별자치도,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로 구성된 강원 의료산업 수출지원단은 최근 두바이 아시아나 호텔에서 얼라이언스(Alliance)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수출시장 경쟁력 강화 얼라이언스는 강원 의료산업 수출지원단과 (사)세계한인무역협회 두바이지회(지회장 권휘), UAE 한인회(회장 신민철)로 구성됐다.

원주시는 이번 얼라이언스를 통해 중동 의료기기 시장의 강원 첨단의료산업에 대한 신뢰를 이끌어내고, 경제적 경쟁력을 확보하는 한편 의료기기 기업의 애로사항 해결과 수출지원을 위한 협업 체계 구축에도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강원 의료산업 수출지원단은 얼라이언스 체결에 이어 지난 1일 의료산업 글로벌 확산·확장을 위해 중동 및 아프리카 의료기기·영상진단기기무역협회(UAE Mecomed)와 MOU를 체결하기도 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원주시 의료기기 기업의 혁신성장 발판을 마련하고 관련 분야 교역을 확대하는 데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는 향후 기업을 위한 공동협력 사업 기획 자문과 무역정보 제공, 관련 분야 협력 사업 지원 등을 수행할 계획이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이번 협약 체결로 우리 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하나 더 마련했다”며 “강원특별자치도 수출분야 1위인 의료기기 산업의 해외 판로 개척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라미 라자브 Mecomed 회장은 “UAE 시장에서 한국 의료기기 기업은 신뢰도가 높다”며 “협력관계를 다방면으로 모색해 더욱 좋은 시장 진출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강원 의료산업 수출지원단은 중동시장 확대를 위해 기업유치 인프라와 전략을 벤치마킹하고 KTC 두바이지사, KOTRA 두바이 무역관과 인증전략을 논의하는 등 강원첨단의료산업의 중동시장 진출을 위한 촉매 역할을 수행하기도 했다.

[신아일보] 원주/김정호 기자

jh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