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네이버웹툰과 손잡고 문화 콘텐츠 확장 나선다
GS25, 네이버웹툰과 손잡고 문화 콘텐츠 확장 나선다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4.02.02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리테일이 네이버웹툰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상품을 확대한다. [제공=GS리테일]

프랜차이즈 편의점이 문화 산업과의 협업을 통해 컬처리테일의 범위를 계속 확장하고 있다.

GS리테일이 네이버웹툰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고객 차별화 경험 및 혜택을 확대한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각 사가 보유한 온∙오프 인프라와 상품 및 마케팅 기획력, 다양한 웹툰 IP 라이선스를 바탕으로 비즈니스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방침이다.

GS25는 다가오는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를 맞아 네이버웹툰 ‘마루는강쥐’, ‘냐한남자’와 컬래버한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선물세트에는 스티커, 핸들톡, 여권케이스 등 각 웹툰 별 캐릭터를 활용한 굿즈들이 함께 동봉된다. 

GS리테일은 네이버페이 결제수단 행사, 네이버쇼핑 와인25플러스(우리동네GS 주류 플랫폼) 상품권 판매, 네이버쇼핑라이브 차별화 PB상품 및 메이저데이(발렌, 화이트, 빼빼로 등) 행사상품 판매 등 다양한 네이버 채널과 협업하며 O4O 서비스를 확장시켜 왔다.

이정표 GS리테일 O4O부문장은 “GS리테일과 네이버웹툰이 재미를 전달하자는 공동의 가치 아래 양사 간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도록 손을 맞잡게 됐다”라며 “네이버웹툰과 함께 문화 콘텐츠의 생태계를 확장하는데 노력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을 통해 GS리테일이 1020세대의 놀이터가 될 수 있는 문화 플랫폼 역할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강동완 선임기자

adevent@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