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산업단지 추진 상황 점검…기업과 소통
서산시, 산업단지 추진 상황 점검…기업과 소통
  • 이영채 기자
  • 승인 2024.02.02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순광 부시장 취임 후 첫 행보
대산 석유화학 산단 주요기업 및 신규 산업단지 현장 방문
지난 1일 홍순광 부시장이 신규 승인된 산업단지 현장을 방문했다.(사진=서산시)
지난 1일 홍순광 부시장이 신규 승인된 산업단지 현장을 방문했다.(사진=서산시)

홍순광 충남 서산 부시장이 지난 1일 대산 석유화학 주요 기업 및 신규 승인된 산업단지 현장을 찾아 기업과 소통하고 산업단지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방문은 부시장 취임 후 첫 현장방문으로 국내3대 석유화학 산업단지 중 하나인 대산 HD현대오일뱅크, 롯데케미칼, 한화토탈에너지스를 방문했다.

이날 부시장과 기업인들은 중국의 자급률 확대로 인한 수요위축과 공급과잉, 국제유가 등 급변하는 석유화학 산업의 신성장 전략사업 모색 방안 등을 논의했다.

기업인들은 환경 규제에 대응한 고부가가치 기능성 소재 중심의 산업 재편 전략을 밝혀 향후 기업의 미래 경쟁력 확보 방향을 제시했다.

부시장은 지역민과의 상생발전 방안 및 지역인재 고용 등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당부 등 기업인들과 만남의 자리를 통해 적극적인 지역문제 해결 의지를 밝혔다.

또한 작년 대산읍 대죽리와 독곶리 일원에 신규 승인된 대산그린컴플렉스일반산업단지, 대산충의일반산업단지, 대산3일반산업단지(확장) 현장을 둘러보며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시는 이번 대산지역 3개 산업단지 조성을 통해 지역특화산업인 석유화학업종의 확장 수요에 대응하는 한편, 주변 산업단지와 연계한 양질의 일자리 확보와 미래성장동력 창출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모두 준공 시 316만㎡(약 96만 평)의 산업단지에 40여 개 우량기업 유치가 가능해지고 1만3000여 명의 계획인구 유입 효과와 생산유발 6조2000억 원 및 부가가치유발 1조8000억 원의 경제적 파급효과가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홍순광 부시장은 “그동안 산업용지 공급 공백을 메우고 기업유치 기반 조성을 위해 박차를 가해온 결과”라며 “지역특화형 산단조성으로 우량기업을 유치해 서산시뿐만 아니라 충남경제 발전의 선도적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오는 7일에는 오토밸리, 인더스밸리, 바이오·웰빙·연구특구의 주요 기업 및 산업단지 조성 현장을 방문할 계획이다.

esc1330@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