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2024년 시민 정보화 교육 시행
광주시, 2024년 시민 정보화 교육 시행
  • 박광만 기자
  • 승인 2024.01.29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광주시는 시민의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고 실용적인 정보화 교육을 통한 사회적 동참을 위해 ‘2024년 시민 정보화 교육’을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광주시에 거주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2~11월 10개월간 진행한다.

교육 내용은 고령자·장애인 등 정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컴퓨터·스마트폰 사용법, 인터넷 활용하는 방법을 교육하는 기초반과 한글·엑셀·파워포인트 등 문서프로그램 초급반부터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는 특별반, 동영상 편집반 등 시민들의 디지털 생활화에 기여하기 위해 정보화 교육에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정보화 교육장과 주거지가 멀어 교육 참여가 어려운 시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맞춤형·선제적 정보화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정보화 교육 강사가 직접 찾아가 원하는 디지털 교육을 진행하는 사업으로 10명 이상이 모인 광주시민은 상시 신청 가능하다.

아울러 오는 4월부터는 ‘디지털 배움터’를 신규 도입한다. 교통, 금융, 공공서비스 등 경제·사회 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디지털 서비스를 학습하고 일정 수준의 창의적 결과물을 제작하는 자기주도적 디지털 기술 교육 등 다양한 교육 과정으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방세환 시장은 “시민 정보화 교육을 통해 광주시민의 정보화 역량을 키우고 일상생활 속 디지털 서비스를 차별 없이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수강 신청은 매월 20일부터 말일까지 광주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 홈페이지나 디지털정보담당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신아일보] 광주/박광만 기자

thkim7360@shinailbo.co.kr